회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협회소개

HOME 협회소개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협회장 사진

친애하는 300만 집합건물관리사 그리고 종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존경하는 회원님 및 관계자 여러분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반으로서 그 중요성을 더해 가고 있는 집합건물관리 산업의 체계화된 시스템 구축과 제도 확립, 그리고 유관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유도하고, 회원 및 종사자들의 교육양성과 복지증진을 통해 건물관리 환경의 혁신적인 변화와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를 출범시켰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여의 과정을 통해 법무부로부터 비영리 사단법인 허가를 득하고 비로소 법인 설립을 마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함께 해주신 회원 및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나라 건축물 관련 산업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금융시장 개방과 외국 자본의 투자에 힘입어 지난 30여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과 함께 다양한 관리구조 및 관리업태가 생겨났습니다.

특히 집합건물관리 산업은 가장 기본적이고 필요한 분야로써 건물의 기능과 환경을 최적화하여 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입주기업의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 투자자산을 보호하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산업의 한 축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볼 때, 저희 협회가 집합건물관리 책임자 및 종사자 양성 시스템 구축과 교육확대, 그리고 유관 산업 및 기업과의 연대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제도와 정책을 개발하는데 기여하고, 이를 집합건물관리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 집합건물 및 모든 건물관리 산업에 새로운 100년을 기획하고 리드해 가는 시금석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동안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과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현장에서 땀 흘리고 있을 많은 집합건물관리 책임자 및 종사자 여러분들의 더 뜨겁고 더 많은 물심양면의 지지와 동참 그리고 연대가 이루어져야 가능하리라 봅니다.

저는 이제 회원 상호간의 융화와 단결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나아가 집합건물관리 산업이 좀 더 전문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관리체계를 구축해 가는 긴 여정에 있어, 유관기관 및 단체, 기업이 함께 협력함으로서 좋은 결실을 맺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회원님 및 관계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23일

사단법인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 회 장 정 중 해



처음으로